HOME > 야구 > 야구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학입시-대학야구, 야구선수]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야구팀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SPORTIAN=박정운 인턴기자] 기사입력  2019/12/14 [16:33]

[SPORTIAN = 박정운 기자] 국내 유일의 학점은행제 체육학 전문 평생교육원인 KBS스포츠예술과학원(Sport College)2020학년도 야구부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일반 대학의 야구부로 진학하지 않았거나, 대학중퇴 후 프로야구 진출의 꿈을 갖고 있는 야구선수들이 주요 대상이다.

입학대상자들은 고등학교 야구선수로 3년 동안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전문선수(엘리트선수)로 등록된 경력이 있어야 하고, 고교졸업 후 3년이 경과되지 않았어야 한다. 이는 해 마다 한국프로야구(KBO)의 드래프트 참가 자격이 부여되기 때문이다.

 

야구부는 내년 2020시즌 3월부터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개최될 평생교육원 주중리그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를 위하여 야구부 학생선수들을 위한 오전 강의 후 오후 훈련, 주말 강의 시간 집중배치 등 학사운영도 야구부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리그활동과는 별도로, 국내 프로야구단과의 교류, 국내/일본 독립야구단과의 교류, 중국 국제대회 참가 및 프로구단 진출 모색, 국제대회 참가(포니야구 월드시리즈 U18, U23리그) 등 활발한 대외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야구부 운영시스템은 야구팀 운영과 운동선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교수들이 주축이 되어 학업시스템을 구축하였다는 데 특징이 있다. 장남제 교수는 야구소프트볼협회와 독립야구리그 운영 등에 관련된 풍부한 경험이 있고, 이연주 교수는 수영선수출신으로 독립야구리그 운영에 참여한 바 있으며, 은퇴선수관련 정부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 두 교수는 현재의 우리나라 학교 운동부 환경에서 선수들에게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만큼 좋은 훈련 및 학업조건을 제공할 곳은 찾기 힘들다고 주장하고 있다.

 

스포츠마케팅 계열 이연주 교수()와 장남제 교수()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의 야구부 학생들은 입학 후, 학교의 부속 시설(강의실, 컴퓨터실, 도서관, 수영장, 피트니스클럽, 검도장, 실내체육관, 골프연습장, 에어로빅장, 볼링장, 아레나 홀 등)을 활용한 수업 일정을 소화하고, 각자의 적성에 맞게 스포츠융합과학부 내의 다양한 전공(스포츠마케팅계열, 재활운동복지계열, 건강운동계열, 스포츠비즈니스계열) 계열에 대한 복수 선택이 가능하며, 각 종 자격증(스포츠지도사, 스포츠심리상담사 등)의 취득을 위한 교육 및 별도의 영어교육을 통해 지도자, 야구트레이너, 에이전트, 재활치료사, 선수심리상담사, 산업경영자, 교육대학원 교직과목이수과정 진학, 대학편입, 대학원 진학 등의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을 이어갈 전망이다. 학교 내에는 심화교육과정(야구전문가 과정 야구 지도법, 스포츠 시사 작성법, 야구 기록 분석, 야구 심판법, 야구 마케팅, 스포츠영상 촬영 및 편집, 야구 에이전트, 재활트레이닝)도 마련되어있어서 학업을 이어가고자하는 야구선수 출신 학생들의 입학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야구선수 출신 학생들의 학업 관련 성취는 그 간의 사례를 통해 이미 증명된 바 있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 야구선수 학업 성취 우수 사례]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문의(02-2600-8795)나 홈페이지(www.kbssa.kr)의 생활안내 공지사항에서 야구부 관련 글을 참조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12/14 [16:33]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