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체육회, 평창군과 동계훈련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염우빈 기사입력  2020/05/20 [22:23]
▲   신치용 대한체육회 선수촌장(왼쪽)과 한왕기 평창군수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제공)


[SPORTIAN=염우빈 인턴기자] 대한체육회는 20일(수) 오전 11시 30분에 평창군청에서 평창군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평창 동계훈련센터 건립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체육회와 평창군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산을 보존하고 한국 동계 스포츠 발전을 위해 특화된 훈련시설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아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식에는 대한체육회 신치용 선수촌장, 한왕기 평창군수 등이 참석하여 평창 동계훈련센터 건립을 위한 양측의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평창 동계훈련센터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당초 철거 예정이던 대회조직위원회 주사무소를 재활용하여 훈련시설, 식당, 교육시설, 숙소 등을 갖춘 종합시설로 리모델링할 예정이며 2021년 하반기부터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체육회는 평창군으로부터 기반시설 조성, 형정 및 세제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그리고 동계훈련센터 완공 후 대한체육회는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올림픽 유산보존과 동계스포츠 발전을 위한 캠페인'도 공동 실시하기로 협의했다.

염우빈 인턴기자 gostdeck@naver.com


기사입력: 2020/05/20 [22:23]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