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e스포츠 > 축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 FC 유소년 축구 U12, 중국 국제 챔피언십에서 준우승
 
[SPORTIAN] 기사입력  2016/11/08 [12:30]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기업은행 중국 국제주니어 축구 챔피언십 대회에서 준우승  한 대전 레전드 FC  © [SPORTIAN]

대전 레전드 FC유소년 축구 U12 팀이 지난 1024일부터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기업은행 중국 국제주니어 축구 챔피언십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축구를 통한 문화교류와 중국 유소년 축구의 발전을 위해 중국 청소년 축구기금 사회복지재단, 중국 운동 미래투자 베이징(CSFI)’ 등의 지원 및 중국 기업은행의 후원으로 베이징 올림픽 스포츠 센터에서 개최되었다.

대회에는 대전 레전드FC U12를 비롯하여 러시아, 독일 및 태국 등과 중국에서 예선을 통과한 4팀 등 총 8팀이 참가했다.

 

한국 대표로 초청받은 레전드 FC팀은 예선 B조에서 예선 전적 111패로 조 2위로 예선을 통과한 후, 준결승전에서 김성현 선수의 해트트릭 활약으로 중국 하이난 선발팀에 3:0으로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 중국 장춘팀을 상대로 열정으로 맞섰으나 전반 초반의 실점과 장춘팀의 골키퍼 선방에 가로막혀 득점에 실패하며 아쉽게 준우승에 만족했다.

 

대전 레전드 FC 팀을 이끌고 있는 한규면 감독은 어린 선수들이 처음 출전한 해외 대회에서 각 국가의 대표팀, 중국 지역 예선을 통과한 강팀들과의 경기에서 비록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리지는 못했으나 강팀들을 상대로 선전하여 준우승을 거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내년에는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여 우승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도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영철 코치는 빡빡한 일정 속에 연이어 치러진 경기와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인한 선수들의 체력저하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부분에 대해서 다른 팀들이 찬사를 보냈다며 멋진 경기를 통해 가능성을 보여준 아이들에게 고맙다며 소감을 피력했다.

 

대전 레전드 FC2014년 김승태 대표가 창단한 이래 클럽리그 우승 및 준우승, 그리고 전국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어 대전지역을 대표하는 유소년 축구클럽으로 성장하고 있다.

 

구단홈페이지 : www.legendfc.kr

 

 



기사입력: 2016/11/08 [12:30]  최종편집:
ⓒ 스포츠인이 만들어 가는 스포츠 신문 스포티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